로고

미래차타기 자동차시민연합
HOME 공지사항
연합소개

탄소중립을 위해서 더욱 앞서겠습니다

  • 연합소개
  • 주요활동
  • 주요활동

    탄소중립을 위해서 더욱 앞서겠습니다

    중고차시장 완전개방 촉구 서명운동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운영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360회   작성일Date 22-12-09 20:22

    본문

    자동차 관련 시민단체들이 중고차시장 완전 개방을 촉구하는 온라인 서명운동에 나섰다.  

    12일 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자동차시민연합)에 따르면 교통연대는 중고차 시장 완전 개방 촉구 백만인 서명과 중고차 피해사례를 공유하는 온라인 소비자 참여운동에 돌입했다. 교통연대에는 시민교통안전협회·교통문화운동본부·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새마을교통봉사대·친절교통 봉사대·생활교통시민연대 등 시민단체 연합이 참여하고 있다.

    교통연대는 인터넷 서명 사이트를 개설, 중고차 시장 완전 개방을 촉구하는 서명을 받고 참가자들이 중고차 매매 관련 피해사례 등을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참여운동을 통해 접수된 소비자들의 의견과 중고차 피해사례는 중고차 시장 개방 관련 주무 부처인 중소벤처기업부와 국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범국민 참여운동은 중고차 시장 개방 논의를 소비자 관점에서 풀어가고, 기존의 후진적인 중고차 시장의 거래 관행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를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된다는 취지로 추진됐다.

    교통연대는 이번 범국민 참여운동을 계기로 혼탁한 중고차 시장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시에 지지부진한 중고차 시장 개방 논의 진행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통연대는 "중고차 시장에서 소비자들은 허위 미끼 매물과 심지어 침수차·사고 차 등을 주행거리를 조작하는 등의 성능·상태 조작, 불투명한 가격산정 등 후진적이고 불법적인 거래 관행 등 문제가 반복되고 있는 현실"이라며 "이처럼 중고차 시장이 혼탁한 것은 기존 매매업계만 중고차 매매업을 할 수 있는 폐쇄적인 시장구조 때문이며, 중고차 시장을 완전히 개방하여 소비자 선택권과 권리가 보호받는 공정한 경쟁을 통한 시장 정화가 시급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