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래차타기 자동차시민연합
HOME 공지사항
대기환경 업계소식

  • 대기환경 업계소식
  • 대기환경 업계소식

    광주시, 미세먼지 다량배출사업장 등 17곳 적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운영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223회   작성일Date 23-04-28 12:33

    본문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시 민생사법경찰과는 미세먼지 다량배출사업장 등 민생 침해 우려사업장 95곳을 집중 점검, 위반사업장 17곳을 적발했다고 27일 밝혔다.

    민생사법경찰과는 위반사업장 17곳에 대한 행정처분을 관할 자치구에 통보했다. 이중 중대한 위반 사항이 드러난 12곳은 자체 수사를 통해 18명의 인원을 검찰에 송치했다.

    이번 단속은 고농도 미세먼지가 집중 발생되는 시기 시민들의 생활 환경에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는 다량배출사업장과 비산먼지 날림 공사장 등을 대상으로 했다.

    주요 단속 사항은 ▲대기 중 환경오염행위 ▲무허가(미신고) 배출시설 설치운영 여부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부적정 운영 여부 ▲비산먼지 억제시설 미설치·운영여부 등이었다.

    적발된 주요 사례를 보면 A주택재개발정비사업 사업장은 비산먼지 억제조치 위반으로 대기중에 오염물질을 불법 배출했다. B사업장은 미신고 대기배출시설 불법 설치, C건설폐기물중간처리업은 변경허가 미이행 등으로 적발됐다.

    송영희 광주시 민생사법경찰과장은 "시민들이 직접 호흡하는 공간인 생활권내 미세먼지 배출사업장에 대해 지속적인 단속을 벌여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