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래차타기 자동차시민연합
HOME 공지사항
미래차정비개선

  • 미래차정비개선
  • 미래차정비 업계소식
  • 미래차정비 업계소식

    메리츠화재 배상책임보험, 전기차 충전소에 깔린다… "틈새공략 통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운영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388회   작성일Date 23-05-19 09:41

    본문

    메리츠화재가 메리츠화재가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주차·충전 솔루션 개발업체인 파킹클라우드와 전기차 충전사업 관련에 필요한 보험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기차 충전사업 전반적인 운영·관리에 필요한 보험 제공을 통해 충전기가 설치된 주차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해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17일 메리츠화재에 따르면 전기차,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한 보급이 늘어나며 관련 사고도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공통으로 적용하는 안전기준 및 충전시설이 가입할 수 있는 의무보험은 전무한 상태이다. 배상책임보험 가입의무가 있는 주유소와 LPG충전소, 수소충전소와 달리 전기차 충전시설은 관련법의부재로 보험 가입의무가 없다. 사고 발생 시 사업자 및 피해자들이 보상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게 현실이다.

    특히 전기차 화재 경우 대부분 아파트 및 건물 지하 주차장에서 충전 중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사고 빈도도 높지 않다. 하지만 한번 발생 시 진압이 어려워 규모가 쉽게 커져 막대한 손해를 입기 때문에 관련법규와 보상체계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전기차 운전자와 충전기기가 설치된 주차장의 안전 및 재산 보호를 위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해 전기차, 충전시설의 화재 및 폭발 등 각종사고에 보장 체계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보장전기차 충전 중 사고 발생 시 사고 한 건당 10억원이며 연간 최대 50억원이다.

    이에 메리츠화재는 전국 6000개 이상의 직영 및 제휴 주차장 네트워크를 보유한 주차 플랫폼 기업인 파킹클라우드와 전기차 충전사업 안전과 관련된 신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메리츠화재의 상품경쟁력과 파킹클라우드의 디지털기술력을 결합해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보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